이른 봄 작은 흰 꽃을 피우는 구근식물 스노우드랍 'Snowdrop' Galanthus

2019. 1. 25. 22:07정원관리


이른 봄 작은 흰 꽃을 피우는 구근식물 스노우드랍 'Snowdrop' Galanthus 


늦겨울, 초봄 미처 다 녹지 않는 눈 사이로 고개를 내미는 꽃 중의 하나인 스노우드랍.

이른 봄에 꽃을 피우는 키작은 구근 식물로는 알록달록한 크로커스, Chinodoxa도 예쁘지만 눈송이처럼 하얀 스노우드랍도 매력적인 것 같다. 신기하게도 정원에서 가장 눈에 띄는 색은 언제나 흰색이다!

Galanthophile (갈란떠스 애호가)라는 뜻의 용어가 있을 정도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가진 식물이다.

즐겨찾기에 넣어둔 가드너들 블로그가 몇 개 있는데 그 중 하나(https://carolynsshadegardens.com)에 올라온 사진이 인상적이라 나도 올 봄에 심어볼까 하고 있는 중인데 마침 친구 집에 놀러 갔다가 발견해 사진을 찍어보았다. 

 



 


Family: Amaryllidaceae (대조적으로 거대한 꽃을 피우는 아마릴리스와 수선화가 아마릴리스과에 속한다)

Hardiness Zone: 4-8 (한국 5-6, Jersey Shore 7)

Sun: Sun to Shade
개화시기: 2-3월
키: 6-8"
폭: 3"
내성 : 서리, 사슴, 다람쥐
심는 시기와 방법 : 꽃이 진 직후 bulb를 나누어 2-3" 깊이, 3-4" 간격으로 심는다.


Galanthus중에 가장 큰 꽃을 피우고, 가장 일찍 개화하는 Galanthus elwesii.


 
<Galanthus elwesii **source: whiteflowerfarm.com>


겉 꽃잎 안쪽에 풍성한 겹꽃이 들어있고 꽃잎에는 연두색 무늬가 있는 Galanthus hippolyta.


<Galanthus hippolyta **source: whiteflowerfarm.com>



참고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