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GO Friends] LEGO Friends village : modular building 으로 레고 프렌즈 마을 만들기

2019. 1. 31. 00:05LEGO


[LEGO Friends] LEGO Friends village : modular building 으로 레고 프렌즈 마을 만들기 


Modular building은 만드는 재미도 물론 있지만, 건물을 하나씩 추가해 가는 재미가 쏠쏠~

그동안 선물로도 많이 받고(주기에도, 받기에도 레고는 정말 최고ㅋㅋ) 사모으기도 하면서 레고 프렌즈가 엄청 많아지다보니, 가끔 브릭 모양별로 정리를 하면서 이정도면 뭘 만들 수 있겠다는 감이 오길래 일주일 동안 틈틈히 만들어 보았다.

순수 창작도 있고(그로서리, 악기샵), 호텔은 프렌즈 버전으로 변형을 주었고, 웨딩샵이나 동물병원 같은 건 가지고 있지 않은 세트인데, 다른 세트에서 나온 브릭을 긁어 모아 만들어 보았다.

 



레고 프렌즈 호텔

작년에 10182 까페 코너를 프렌즈 버전으로 만든 적이 있었는데,  어드밴스드 시리즈는 보통 브릭수가 1000피스를 넘어가서 이번엔 미니어쳐 버전으로 만들어 봄.

사이즈가 작아지니 브릭이 넉넉해져서 나름 스트레스 없이 편하게 만듬.

이번에도 10182 까페 코너 온라인 설명서를 보고 만들었고, 원래 종탑 사이즈는 너무 커서 내멋대로 바꾸어 만듬.

https://homisgarden.tistory.com/290
















쇼핑센터
쇼핑센터(?)라고 하기엔 웨딩샵과 악기샵 뿐이라는ㅋㅋ








 

아치는 레고 프린세스 41052 애리얼의 성에 있던 것을 사용.





드레스와 악세사리.

메리다 드레스로 선택의 폭을 넓힌ㅋㅋ





1층 악기샵. 








간판도 달아줌.

소품이 귀여워서 그런지 젤 마음에 드는 건물.






동물병원
3188 동물병원을 본따 만듬,

스티커를 포함한 몇몇 브릭을 제외하곤 가지고 있는 걸로 비슷한 느낌이 나게 만들 수 있었다.

하늘색 지붕과, 연두색 브릭, 노랑 악세사리를 잘 살리면 됨.




내부는 3188설명서를 참고해서 만들었다.











저울인데 바늘이 세 개ㅋㅋㅋ








까페 
3061 씨티 까페를 변형.





 












아파트

3315 올리비아의 집을 참고해서 만듬

가지고 있는 세트였기 떄문에 고민 없이 만들 수 있었다












 


펫샵

41007  참고.

1층은 사이즈만 줄여서 만들면 되었는데 2층은 창의력이 필요해서 꽤나 머리를 쥐어 뜯어 만듬ㅋ







2층은 강아지 스파.

편안한 분위기를 주기 위해 소파와 수족관 설치ㅋㅋ








1층에선 그루밍과 쇼핑을 하실 수 있습니다ㅋㅋ







 

그로서리

41039 선샤인 목장을 변형시키려 했는데 예쁘게 만들어지지가 않다보니 완전 딴판으로 만듬.

창작이 많이 가미되어서 뭔가 어설픈 느낌이 지배적이지만 자투리 브릭을 열심히 활용한 데 의의를 둠. 






 

2층에선 빵과 케익 을 팔고..





화덕 피자 챔피언의 맛있는 피자를 맛볼 수 있다.

41092 스테파니의 피자 가게를 참고함. 



냉장고엔 음료가 가득~




채소도, 과일도 골라골라~~




 

학교
41005 하이스쿨을 참고.

입구를 빼곤 거의 설명서 대로 만듬.

















 

이제 가지고 노는 건 딸램들의 몫~~



 


가지고 있는 세트로 이만큼 만들 수 있다는 것도 놀랍지만,

남아있는 브릭이 아직도 한참 많다는 게 더 놀랍다. (웃어야 할 지, 울어야 할 지..)

녹색판을 제외하곤 남은 큰 판이 없어서 건물은 더 못올릴 듯 하고...

녹색판에 미끄럼틀, 그네가 남아있으니, 조만간 공원도 추가해 볼까 생각 중.

당분간은 자제하고 본업에 충실해야겠지만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