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일기] 06/07/2017 채소, 동물 소식 - Mockingbird, 딸기, 준베리

2019. 2. 1. 13:03정원일기

[정원일기] 06/07/2017 채소, 동물 소식- Mockingbird, 딸기, 준베리

 

 

6월에 접어들면서 매일 시도 때도 없이 새 소리가 들린다. 

매일 우리집 지붕에 와서 울기 때문에 소리도 클 뿐더러 한 종류의 새가 내는 소리라고는 믿을 수 없이 다양한 소리를 내기에 찾아보니 Northern Mockingbird라고 한다. 소설 '앵무새 죽이기'의 원제가 'To Kill a Mockingbird'인데 한국 이름은 앵무새는 아니고 '흉내지빠귀'라고 한다. 

울음 소리는 마치 여러마리의 새가 차례차례 끝없이 노래를 부르는 것처럼 들리는데, 실제로 수컷 흉내지빠귀는 평생 200가지 정도의 소리를 습득할 수 있다고 한다. 가끔은 새소리뿐만 아니라 개구리 소리나 귀뚜라미 소리 비슷한 것을 내기도 하고 화재경보기 소리처럼 들리는 것도 있는데, 주변의 다른 동물이나 사물의 소리를 학습해서 내는 것이라고 하니 너무 기특하고 귀엽다.

요즘 일이 많아 밤샘을 자주하는 남편 말로는 밝을 때 뿐만 아니라 한밤중, 새벽에도 우는 소리가 난다고 하는데, 예쁜 새소리를 듣는 재미는 좋지만, 어서 예쁜 짝을 만나서 그만 힘들게 울면 좋겠다는 생각도 든다.

 

토끼도 종종 찾아오는데, 

 

 



 

 

 

아이들은 귀엽다고 난리지만, 지난번에 심은 해바라기를 죄다 먹어버려서 미운 토끼다.

 

 

 

다람쥐야 밖에 나가면 항상 보는 아이들이고..

 

 

 

이런저런 말썽을 많이 만들긴 하지만 나름 의리있는 녀석들이다.

가만 보면 혼자 다니기 보다는 짝을 지어 다니는데, 혹시라도 짝이 교통사고를 당하거나 하면 그 곁을 바로 떠나지 못하고 오래도록 머물곤 한다. 몇 번 로드킬된 것을 지나갔는데, 짝은 이미 죽었는데도 아슬아슬하게 차를 피하며 그곁을 맴도는 것을 보니 이제 미운짓을 해도 미워할 수가 없다.

 



 

 

 

6월이면 익는 Juneberry. 올해는 굉장히 많이 열리기도 했고, 흉내지빠귀가 울 집을 점령하고 있어서 그런지 올해는 먹으러 오는 새들이 없네... 작년에는 익기도 전에 새들이 다 먹고 남은게 없었었는데..



 

 

 

검붉게 잘 익은 것들을 따서 잼도 만들고 머핀도 만들어야지..

한알 한알 조심스레 따고 있으니 어릴 때 할머니 집에 있던 커다란 앵두나무를 타고 올라가 앵두를 따먹던 생각도 난다.

 

 

 

 

딸기는 너무 무성하게 자라서 상추를 다 뒤덮고 있다.

 

 

 

 

 

 

딸기는 의외로 월동이 가능한 채소!! 작년에 손바닥 반만한 화분 6개를 사다 심었는데 한해동안 러너를 정말 많이 뻗어 가득 채웠다. 3년까지는 수확량이 계속 늘다가 4년차 이상되면 수확량이 줄어드니 새로 심는 것이 좋다고 한다. 새 러너들로 증식하는 방법을 배워야겠다.

 

채소 베드가 비좁은지 밖으로 탈출하는 딸기들..




매일 이만큼씩 수확해서 먹고 있다.

 

미국 마트에서 파는 딸기는 딱딱하고 달지도 않은데, 집에서 기른 것은 한국딸기처럼 부드럽고 달콤하다.

 

 

 

 

날씨가 추워서인지 토마토는 참 더딘데, 드디어 몇 알 맺히긴 했다.

한국 가기 전에 맛을 볼 수 있을지는 미지수..

 

 

 

 

 

 

파랑 부추도  쑥쑥~

 

 

 

종류는 많지 않지만 수확하는 기쁨은 솔솔하다ㅎㅎ

 

 

 

 

 

 

 

흉내지빠귀 참고 사이트

https://www.allaboutbirds.org/guide/Northern_Mockingbird/id

 

Northern Mockingbird

Learn how to identify Northern Mockingbird, its life history, cool facts, sounds and calls, and watch videos. If you’ve been hearing an endless string of 10 or 15 different birds singing outside your house, you might have a Northern Mockingbird in your yard. These slender-bodied gray birds apparentl...

www.allaboutbirds.org